다이슨 공기 청정기 단점 4가지 모음
비싼 것이 무조건 좋을까요. 그렇다면 다이슨 공기 청정기는 어떨까요.
비싸기로 유명한 다이슨 브랜드의 공기 청정기는 조금만 찾아봐도 단점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단점을 미리 알아두시고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세상에 어떤 제품도 완벽한 제품이 없고 단점 또한 뽑기 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단점 안내
이쁜 디자인과 포름알데히드 제거 기능이 있는 유일한 제품으로 알려진 다이슨 공기청정기. 하지만 실제 사용자 분들의 후기나 맘카페를 보면 여러 단점이 보이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쁜 겉모습에 속아 그냥 사용하기에는 다소 거슬리는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단점들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이러한 단점들은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들도 있지만 뽑기 운에 따라 그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잘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 사악한 가격
다이슨 브랜드 자체가 워낙 고가 브랜드입니다. 다이슨의 또 다른 대표 상품인 에어랩이나 무선 청소기만 봐도 가격대가 사악한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각종 할인 혜택을 끌어모아 적용한다고 해도, 아무리 할인을 때려박아도, 다른 브랜드의 할인 안받은 것보다 비싼편입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가격을 보시면 아무리 저렴한 것도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워지는 가격입니다.
우리는 물건을 살때 값어치를 하느냐 마느냐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다른 가전이나 가구에 비해 공기 청정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다보니 정말 효과가 있는지 믿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값비싼 공기 청정기라면 더더욱 그 효과를 제대로 봐야 잘 샀구나 생각이 들것입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가격을 확인해보시고 구매할 마음이 있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2. 값 비싼 악세사리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소비자는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줘야 합니다. 물론 사용 빈도 및 환경에 따라서 6개월 또는 1년에 한번 정도 교체 해주시면 되는데 교체 비용 또한 사악한 금액대입니다.
제품 가격 만큼이나 비싼 악세사리 가격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터 하나에 7만원 대 수준입니다.
3. 비릿한 냄새
맘카페에서 널리 퍼져있는 단점 중 하나인 비릿한 냄새 역시 무시하지 못할 단점입니다.
이 비릿한 냄새는 초기 가동시 나는 발냄새와 다른 냄새로 아무리 틀어놓아도 계속해서 발생하는 냄새입니다. 물론 뽑기 운이 있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어떤 분들은 이 냄새 때문에 환불을 하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 느껴지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나 누구라도 냄새가 난다고 느낄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서 건너오는 제품인만큼 곰팡이가 내부에 생기게 되면 필터를 교체해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특히 AS를 신청해봤자 기껏 필터 교체 정도만 가능하기 때문에 더더욱 손쓸 방법이 없습니다. 한두번까지는 참아보지만 그 이상을 넘어가면 심각한 단점으로 환불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4. 소음 문제
소음 문제도 꼭 나오는 단점 중 하나입니다. 이 또한 사람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다르고 어떤 환경에서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들리는 정도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단점으로 뽑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단수가 높아질수록 소음이 커지며 낮은 저단에서는 그래도 작아서 잘 느껴지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작은 소음도 거슬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람 눈이 사실 안좋은것만 보다보면 계속 단점만 보이게 됩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도 해보시고 실제 사용자분들의 후기도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