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 포스터 붙이기 손상없이 깔끔한 부착법
벽지 포스터 붙이기 손상없이 깔끔한 부착법
벽지에 포스터나 엽서를 붙일 때 가장 좋은 부착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벽지 손상도 없고 포스터도 온전히 보존할 수 있는 부착법이니 참고하시어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벽지 손상되기 쉬운 부착법
벽에 포스터를 붙일 때 가장 최악은 포스터도 손상되고 벽지도 손상되는 일입니다
보통 일반 투명 테이프를 사용하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투명 테이프는 시간이 지나면 끈적임이 남기 때문에 벽지도 손상되고 포스터도 손상되게 됩니다.
또한 투명 테이프로 붙일때 보통은 포스터 위로 테이프를 붙이기 때문에 나중에 포스터까지 손상되기 쉽습니다.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이지만 나중에 떼어낼때 깔끔하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끼는 포스터라면 투명 테이프를 붙이는 순간 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벽에 포스터나 그림을 붙일때는 가급적이면 이런 투명 테이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벽지 포스터 붙이기 3가지 방법
여러분들은 벽에 포스터나 엽서를 붙일때 어떤것으로 붙이시나요. 집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안 벽에 엽서나 포스터를 많이 붙여놓으실 텐데요. 엽서나 포스터를 벽에 붙여놓으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기 때문에 집을 꾸미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포스터를 붙여놓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접착력이 떨어져 포스터가 쉽게 떨어지거나 나중에 떼어낼때 벽지가 손상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곤 합니다. 특히 자가가 아닌 전세나 월세라면 벽에 무엇인가를 붙인다는 것은 조심스러울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아예 아무것도 안붙이고 깔끔하게 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벽지 손상없이 포스터를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벽지 종류와 어떤 종류를 사용해서 붙이는 것이 벽지 손상이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벽지 손상없이 포스터 붙이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벽지 손상없이 포스터 붙이기
1. 첫번째 방법은 종이 반창고를 사용해서 포스터를 붙이는 방법입니다.
2. 두번째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조각접착제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3. 세번째는 클립과 자석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실크 벽지 포스터 붙이기
실크 벽지에 포스터를 붙일 때는 종이 반창고나 약국에서 판매하는 3M 의료용 테이프(3M 반창고)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접착력이 좋습니다. 가격도 몇천원 정도입니다. 보통 벽지 색깔이 밝은 계열이 많은데 3M 반창고에 화이트색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멀리서 보면 티도 잘 안나고 깔끔합니다.
요즘은 고급스런 분위기와 관리를 위해 도배할 때 실크벽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실크벽지는 어떤 테이프를 붙여도 오래 가지 못하고 쉽게 떨어지는 게 단점입니다. 투명테이프나 마스킹테이프나 매직테이프나 다 똑같이 오래 못가고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실크벽지는 3M 반창고를 사용해서 포스터를 부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스터나 엽서를 벽에 붙일때는 벽지 손상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전세나 월세처럼 임차인의 입장이라면 벽지 손상 시 추후 물어줘야 합니다. 때문에 포스터를 벽에 붙일때는 가능한 벽지 손상이 없이 부착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