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샷시교체 비용 및 정부 지원 안내

살면서 샷시교체 비용 및 정부 지원 안내

샷시 교체는 집의 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리모델링입니다. 보통 입주 전에 공사를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살면서 교체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살면서 샷시 교체를 할 때는 비용이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이미 거주중인 상황에서 샷시 교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살다가 샷시 교체 필요할까

샷시 교체는 냉난방 효율을 높이고 소음이나 외부 먼지등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살다가도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태로도 몇 년을 잘 지내왔고, 살면서 크게 불편함을 못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굳이 지금 와서 샷시를 교체해야 할까 많이 고민이 되실텐데요.

지금 거주중인 곳이 전월세가 아닌 자가이고, 앞으로 몇 년간 이사 계획이 없는 분들이라면 샷시 교체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시공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은데, 어차피 나중에 다 회수가 됩니다. 샷시 교체에 든 비용은 추후 집을 팔 때 그 만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내 집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기 위해서라도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살면서 샷시 교체하기

보통 샷시 교체는 입주 전에 미리 하고 입주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미 거주 중인 경우에도 충분히 샷시 교체가 가능합니다.

노후된 주택이나 냉난방 효율이 너무 안 나오는집, 베란다 창문이 크게 파손되어 창문만 교체가 어려운 경우 등 살면서 교체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미 거주중인 공간에 가구와 가전 등이 들어와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샷시 교체 작업은 가능합니다.

물론, 살면서 교체할 경우 샷시 교체에 필요한 각종 자재들이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벽지 손상과 같은 작은 훼손이 발생할 수도 있고 추가 보양 작업도 많기 때문에 비용은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 살면서 샷시 교체할 때 주의점

살다가 샷시를 교체할 때는 소음이나 먼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변 이웃에게 피해가 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전에 공사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양해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샷시를 교체하려면 기존 샷시나 창틀을 철거해야 하기 때문에 공사 중에는 외부에서 집안이 들여다보일 수 있습니다. 낮에 진행되는 작업인만큼 집안에 가구나 가전등도 그대로 노출될 수 있어 프라이버시 침해의 우려가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살면서 샷시 교체할 때 비용

살면서 샷시를 교체 할 때 드는 비용은 빈집일 때보다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추가 보양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샷시 작업은 많은 먼지가 발생하는 큰 공사입니다. 때문에 집안에 가구나 가전과 같은 집안 물건들이 있다면 하나하나 보양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보양 작업은 집안 가전 가구에 공사 시 발생하는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일일이 비닐을 덮어주는 추가 작업을 말합니다.

그냥 단순히 비닐만 덮으면 되는것으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 작업이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게다가 때로는 공사를 위해 집안에 물건들을 이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는 손이 많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살면서 샷시를 교체해야 할 때는 업체 견적서에 이러한 부분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샷시 교체 비용 지원 신청 | 뉴그린리모델링사업

샷시 교체 비용은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이미 한참을 거주중인 분들 중에는 교체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비용 떄문에 고민하고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뉴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이용하면 샷시 교체 비용을 최대 5천만원까지, 12개월 무이자, 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뉴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과거 정부에서 지원하던 그린리모델링 사업과 비슷한 사업으로, 그린리모델링연합회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월 10만원 대의 금액으로 부담없이 샷시 교체가 가능하니 살면서 샷시 교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관련 사업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린리모델링 사업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추진한 이자 지원 사업으로, 단열 보완 및 창호 교체 등의 리모델링 시공시 비용 부담을 줄여주도록 돕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