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닥터9988 업데이트 연동 문제 해결 방법

손목닥터9988 업데이트

손목닥터9988 앱이 지난 10월 14일 업데이트(손목닥터9988+)가 되었는데요. 앱 디자인도 달라졌고, 포인트 적립 방법이나 워치 재 연동 등 많은 문제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여러 문제점이 생기곤 했는데요.

문제점이나 해결 방법에 대한 제대로된 공지도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워치와 연동이 안된다거나 걸음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손목닥터9988 플러스 업데이트 내용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리진 앱 디자인

보통 어플이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어플의 모양은 변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손목닥터9988 업데이트에서는 어플 모양과 함께 내부 화면 구성도 새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보다 더 심플하고 직관적인 면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대비 메뉴 구성이 단순해져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고 버튼 크기도 커져서 조작이 편해졌습니다. 기존 디자인에 익숙하셨던 분들이라면 새롭게 적응할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달라진 포인트 정책

손목닥터9988은 다른 걷기 보상 앱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포인트를 지급해주면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게다가 기존 자동적립되던 방식도 수동방식으로 바뀌었고, 걷기 외 다른 운동으로 칼로리를 채우면 주던 포인트도 삭제가 되면서 이제는 걷기로만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포인트 지급 방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편리한 회원가입

손목닥터9988은 젊은층보다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기존에는 회원가입 절차가 복잡해서 어르신들이 접근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본인인증과 닉네임만 입력하면 즉시 가입이 이루어지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어르신 분들도 큰 어려움없이 회원가입부터 어플사용까지 가능해졌습니다.

기기 걸음수 연동 업데이트

손목닥터9988은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 둘중 하나만 있어도 모두 연동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핸드폰과 워치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만약 워치로 등록을 했는데 워치를 집에 두고 나왔다면 핸드폰으로 다시 변경을 해줘야 했었습니다. 그것도 하루에 1회만 변경이 가능했기 때문에 많은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둘 모두 사용해도 되고 하나만 있어도 알아서 잘 연동되고 인식이 되기 때문에 기존보다 걸음수 연동이 편리해졌습니다.

업데이트 후 워치 재연동 필요

어플을 업데이트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존 워치와의 연동이 풀리기 때문에 어플 업데이트를 하셨다면 다시 워치와 재 연동을 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을 모르고 그냥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걸음수가 안맞는 것을 보고 의아함을 느끼곤 합니다.

워치 연동 문제 및 해결 방법

워치와 스마트폰 어플 간 걸음수가 맞지 않는다면, 두 기기간에 연동이 제대로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어플 걸음 수 아래에 있는 워치 연동을 눌러 두 기기를 서로 다시 연동해주면 걸음수가 다시 일치하게 됩니다.

추가 서비스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2가지 기능 바로 '대사증후군 관리 기능'과 '마음건강관리 기능'입니다.

대사증후군 관리 기능은 혈압이나 혈당, 콜레스텔롤과 같은 건강 수치를 앱을 통해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으로, 건강 관리에 필요한 건강 목표와 운동량을 제안받을 수 있고, 추가로 건강이 많이 개선되고 좋아지면 최대 5만포인트까지도 추가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